About Equipment 첨단장비소개

케임씨잉안과 소개 > 첨단장비소개 > 첨단검사장비

3D OCT + 무산동 안저촬영이란?
신뢰도가 95% 이상, 환자의 편안한 검사, 지력 저하 및 손실 예방

본 안과에서 도입한 일본 TOPCON사의 3D OCT-2000은 무산동 안저카메라 기반에 최신 SPECTRAL DOMAIN OCT 기술을 조합하여 무산동 촬영과 OCT촬영이 동시에 가능하여 환자검사 시간이 단축될 뿐만 아니라 한차원 높은 단층촬영과 판독시 안저 이미지와 OCT이미지를 동시에 비교 분석하여 판독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무산동 안저 촬영을 통해 망막질환부의 정확한 위치와 전체적인 시신경 섬유측의 결손유무를 파악하여 녹내장 유무를 판독하여 수개월 수년뒤에 볼 수 있는 시력저하 또는 시력손실까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0.05SEC. HIGH SPEED B-SCAN
기존 OCT보다 67배 빠른 획기적인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안구 움직임을 최소화 할 수 있고, 환자에게 보다 편안한 검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6mm 전체 3D 촬영 ( 256장 OR 512장) + 무산동 안저촬영까지 약 3초 소요
· LINE-SCAN시에는 0.05초 소요

HIGH SPEED SCANNING이며, 3D로 구현이 가능하여 수술전 환자의 망막상태를 3D IMAGE로 확인할 수 있다.
경쟁사의 기존 OCT는 방사형 (6방향)으로 시캔하여 시캔되어진 부분 이외의 공간은 평균값으로 처리함으로 신뢰도가 5%정도 이지만 3D OCT의 경우 전체를 스캔함으로 신뢰도가 95% 이상이다.

IMAGENET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TOPCON의 NETWORK SYSTEM은 환자 촬영 후 각 진료실에서 즉시 PC로 확인 가능하며 사용자의 편의를 최대한 반영하여 쉽고 간편하게 운용이 가능하다. (필요시에는 무산동 안저 사진만 촬영이 가능)

· IMAGENET과 연동하거나 타사의 RED-FREE, FAG, ICG 사진을 대응할 수 있습니다.
· IMAGENET과 연동가능 (환자의 데이터 베이스 관리 가능)
· 타사의 RED-FINE, FAG, ICG 이미지를 자사의 OCT IMAGE와 연계 가능

판독시 3D화면을 WAV 파일로 저장 가능
· 촬영된 3D OCT IMAGE를 동영상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여 프리젠테이션 및 논문 발표에 용이하다.
· 누구나 쉽게 촬영 가능하며 ANALIZE또한 한번의 클릭으로 망막 및 녹내장 분석 저장까지 가능하다.

안구광학단층촬영기란?
높은 해상도 단층 영상, 반사되는 빛의 시차 사용

OCT는 OPTICAL COHERHNOE TOMOGRAPHY (안구광학단층촬영기)의 줄임말로서 안구 생체 조직의 단층영상 및 횡단면을 검사하는 첨단 의료장비 입니다. OCT는 초음파의 원리와 비슷하지만 초음파가 음파를 이용하는 것과는 달리 빛을 투과시켜 조직내에서 반사되는 빛의 시간 차이를 사용해 높은 해상도의 단층 영상을 얻는 새로운 기술입니다.

View망막검사

View시신경검사

TANGO (SLT+YAG)란?
짧은 시간의 레이저 조사, 문제 세포 선택적 제거, 매우 적은 합병증
  • 선택적 레이저 섬유주 성형술 (SLT) 이란? 선택적 레이저 섬유주 성형술(Selective Trabeouloplasty SLT)은 환자를 외래에서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는 치료 방법 입니다. 최근레이저 기술이 급격히 발달하면서,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개방각녹내장의 경우 기존 약물치료에 주로 의존해 오던 녹내장 치료 패턴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선택적 레이저 섬유주 성형술(Selective Trabeouloplasty SLT)에 비하여 효과는 동등하거나 우수함에 비하여시술 후 안압상승등의 합병증은 매우 적은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이 치료법은 방수 유출에 장애를 유발하는 섬유주 부분에 특정한 파장의 레이저를 아주 짧은 시간 동안 조사하여 다른 세포에는전혀 손상을 주지 않고 문제를 일으킨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여 안압을 하강시키는 새로운 개념의 최신 녹내장 레이저 치료방법입니다.
  • YAG 레이저란? 백내장 수술 후 인공 수정체를 싸고 있는 후낭에 혼탁이 생긴 경우 막의 중앙 부위에 구멍을 내어 인위적으로 빛이 통과할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하는 장비입니다.
IOL Master(백내장수술용검안기) 란?
각막손상이 없음, 마취가 필요없음, 비접촉식 방식
  • 백내장 수술에서 선명한 시력을 회복하지 위해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인공수정체의 도수를 정확하게 계산하는 것입니다. 백내장 수술시 환자의 수정체 상태 및 교체할 인공수정체에 관한 정확한 데이터를 얻어낼 수 있는 IOL Master는 직접 환자의 눈을 접촉하여 검사하였던 기존의 방법과는 달리 비접촉식 방식으로 마취가 필요없고 감염과 각막 손상의 위험이 없어 환자의 불편함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저를 사용하여 검사하므로 인공렌즈 삽입을 위한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백내장 수술시 보다 탁월한 수술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초정밀 컴퓨터에 의해 계산이 진행되어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임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 IOL Master Specular Microscope(각막내피세포검사), OCT(안구광학단층촬영기) 등과 함께 저희 케임씨잉안과의 MATRIX 검진시스템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검사기기중 하나 입니다.

High TechnologyGalilei G4

시력교정수술 노안교정수술 전 안전을 위한 최고의 검사장비
백내장 수술시 완벽한 난시교정 데이터 제공
노안 백내장 수술시 완벽한 결과 예측
각막난시 측정 및 정확한 분석
각막 후면 정밀진단으로 원추각막 조기진단

High TechnologyAllego Toplyzer

장비사양 Measurement range 3 to 38mm (control radius) 9 to 99D (refractive power)
Accuracy +/-0.1D
Reproduceablility +/-0.1D
Number of ring 22
Working distance 80mm
Number of data points evaluated 22,000
장비특징 1. Comfortable working distance
2. 자동적인 측정치 분석
3. Integrated REAL keratometer
4. 뛰어난 정확도와 20ring 및 22000 measuring point
5. Q-Value 값의 변화를 이용한 시촛점 타원화(prolate) Technology
6. F-CAT (Fine Cat)과 병행사용
7. 기존 Topography 기능
8. Decentered Case
9. Enlarged mall O.Z
10. Corneal Irregularities
The overview screen Reduced Camera Image
Colored Topographic Image
Color Bar
Keratometer Data
Fiding Curverature Values
Manual Measuring Funtion
Large color map 이 Prosentation 형식은 color topographic../image의 상호적인 평가를 허락한다.
3D camera 각막표현의 지형적인 형태를 환자에게 보여준다.

High Technology자동시야검사 HFA 720i

검사목적 1. 중심부와 주변부의 망막의 감도 및 시야의 경계를 측정
2. 시야 손상의 범위와 정도를 관찰하여 녹내장 등을 진단 및 추적
3. 안질환을 검사 하고 관리하는 기본이 된다.
검사대상 1. 40세 이상의 모든 환자
2. 고안압(Ocular Hypertension)
3. 비대칭 혹은 확대된 시신경 유두를 가진 환자
4. 시아 결손 이력
5. 본인 혹은 가족 중 당뇨 및 녹내장
6. 두통이나 어지러움증을 호소하는 환자
7. 고도 근시
8. 시신경병 (Optic Neuropathy)
9. 시신학적 질환 (Neurological Disease)
10. 안검 하수 (Ptosis)
11. 장애 진단 (Disability)
12. 설명이 안되는 시력 감소 (Unexplained Vision Loss)
시야의 경계 1. 시축 ( Visual Axis)으로 부터
2. 상측 60˚, 하측 75˚, 이측 100˚

망막의 감도 1. Decibels (DB) 로 측적
2. 정상인의 감도 범위 20-36 DB
시야의 경계와 감도 시야는 종종 작은 산 혹은 섬으로 묘사 된다.
산의 높이는 개인차에 따라 다양하지만 같은 연령대에서는 비교적 상당히 일치한다.
(언덕의 높이는 감도, 넓이는 시야를 의미)

HUMPHREY 자동 시야 검사 방법

HUMPHREY 자동 시야 검사의 장점 1. 방대한 연령별 정보를 통해 정상과 비정상을 정확히 구분한다.
2. 조기 녹내장 및 시야 손상을 환자의 자각 증상이 있기 전에 조기 발견할 수 있다.
3. 짧고 간편한 검사 방법으로 환자의 편의를 기할 수 있다.
4. 검사 경험이 없는 환자라 할지라도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검사 중 컴퓨터가 자가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5. 전 세계 시야 검사 장비 중 표준으로 자리 잡아 검증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High Technology자동검안기 (ARK 510A)

자동굴절검사로 눈의 근시, 난시, 원시의 정도를 검사할 수 있으며, 각막 곡률 및 동공간 거리(PD)를 알 수 있습니다.
본원의 ARK-510K 기존의 ARK와 다르게 안구 전체 면적에 대한 검사가 이루어 지므로 않은 양의 DATA를 얻을 수 있어 보다 정교하며 정확한 검사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2/hosting_users/cseeing/www/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